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말 나쁜 사람 정민철
    My beloved BASEBALL/잡설 2009. 8. 27. 14:07
    이 나쁜 사람. 
    팬들 눈에서 얼마나 눈물을 뽑아야 되겠어.
    빙그레 암흑기 동안 홀로 마운드를 지키며 고군분투 하더니
    우승 후에는 홀연히 일본으로 떠나버리고
    다시 돌아와서는 사라진 강속구에 내가 얼마나 마음 아퍼했는데.

    돌연 은퇴 선언하더니
    누구 맘대로 은퇴 경기를 안 하겠다는 거야.

    한화팬들 대부분이 싫어했던 유승안 감독도,
    '신인시절에 제 공을 받아줬어요. 감독님 첫 승을 제 손으로 만들어 드리고 싶었어요' 
    이딴 인터뷰를 해서 내가 좋게 봤던 거 아는지.
    남들은 다 국민 감독입네, 믿음의 야구이네, 덕장이네 하는 김인식 감독도,
    단지 5회만 되면, 여전히 던질만한 구위인데도 강판해 버려서 저딴 믿음의 야구 개나 주라며 미워했던 건 또 아는지.

    혹여 어떤 신인 선수가 '정민철 선배를 제일 존경해요'라고 하면 나도 덩달아 그 신인 선수까지 예뻐해줬고,
    누군가가 55번을 달면 눈길 한번 더 줬고,
    코칭스태프가 유망주에 대해 평하면서 '정민철의 투구폼과 비슷하다'고 하면 크게 될 거라며 기대했는데.
     
    슬로우 커브만 던져도 되니까 제발 마운드만 지켜달라고 얼마나 빌었는데,
    그 공을 치는 타자들을 보면 화나고,
    그 공을 놓치는 수비수들은 지옥 불구덩이라도 집어넣고 싶은 심정이었는데.

    언젠가는 꼭 이루지 못한 퍼펙트 해줄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는데.
    믿고 또 믿었는데.

    마지막으로 경기에서 공 던지는 거 보고싶다는 팬들 마음 다 뭉게버리고.
    누구 맘대로 은퇴 경기 안 해도 될 사람이라고 자신을 재단하는 건지.
    내가 진짜 이 양반 때문에 속상해 미친다.
    차라리 2004년에 무승 했을 때가 좋았다. 
    다시 돌아오겠다고, 기다려 달라고 했으니까. 




    제발 이러지 마세요.
    당신이 은퇴 경기 안 한다 하시면, 대한민국에 은퇴 경기 할 선수가 없어요.
    이건 정말 후배들을 위해서도, 팬들을 위해서도 좋지 않아요.
    훗날 아이들에게 이야기하기 위해서라도 다시 한 번만 생각해주세요.
    진짜 나쁜 사람... 
    사람 좀 고만 울리라고요.





     

    ...이유는 두가지. 우선 송진우 선배 만큼의 무언가를 남기지는 못했다는 겸양의 결정. 두번째이자 사실상 전부인 이유는 " 내가 물러나며 누군가에게 피해가 되고 싶진 않다 " 였다.

    정민철은 " 내가 은퇴 경기를 하려면 한 선수가 열흘간 1군 엔트리서 제외되어야 한다. 송진우 선배처럼 꼭 해야 하는 사람이 아닌 만큼 그런 손해는 끼치고 싶지 않다 " 며 은퇴 경기를 끝내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연봉이 5000만원 이하인 선수가 1군에 등록될 경우 5000만원을 기준으로 등록 일수를 계산, 부족분을 보전해 주도록 하고 있다. 정민철의 은퇴 경기를 위해 엔트리서 빠질 선수라면 연봉 5000만원 이하 선수일 가능성이 사실상 100%다.

    정민철은 열흘간 연봉을 손해봐야 할 누군가를 위한 '배려'로 자신의 선수로서 마지막 마운드에 서지 않기로 한 것이다... 





    정말 나쁜 사람
    그래도 내 마음의 영원한 ACE 55번 정민철.
사고전서의 옳게 치우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