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드] 황제의 딸, 還珠格格
    오덕기(五德記)/中 2008. 6. 11. 10:10

    내가 외우고 있는 노래가 가장 많은 황제의 딸.
    1, 2부는 다 보고, 3부는 보다가 말았는데, 중간에 질질 짜는 부분만을 제외하고는 꽤 재미있는 시리즈 물이었다.

    중국어 공부한답시고 itv에서 제공하는 vod를 하루에도 몇 편씩 줄기차게 봤으나, 역시나 사극의 한계 때문인지 내가 외웠던 문장이라고는
    "방자하구나", "꿇어라", "공주님 납시오", "노비 대령이옵니다", "아바마마 무강하옵소서" 정도 밖에 없었다는 슬픈 기억이....흑




    (노래방 나의 주 레파토리, 아~ 만 부르면 사람들이 자지러졌다 -_-;)





    不能和你分手 (이 노래와 위의 當이라는 노래의 가사가 같다는 걸 난 수백 번 부른 후에야 깨달았다. 흠)





    自從有了你





    你是風兒我是沙





    有一個姑娘 (이 노래는 랩도 있고 중간에 웃음소리도 있어서, 내가 이 노래를 부르면 친구들이 정신병자 같다고 했다 -_-)





    今日天气好晴朗 (이 노래는 간드러지게 부르는 것이 필수!) 


사고전서의 옳게 치우치기